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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der Guide

주문/발주 관리 기본 순서

모든 주문/발주 관련 업무는 "회원 마이페이지 > 주문 현황" 항목에서 진행합니다.
주문 접수부터 배송까지 총 7번의 메신저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 업무 진행 안내
모든 업무 진행 상태는 각 단계별로 메신저로 알려드립니다.
주문 접수부터 배송까지의 각 단계가 완료될 때마다 총 7번의 알림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알림 내용을 확인하시고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문/발주 진행 프로세스

1

주문 접수 (주문파일 업로드)

"마이페이지 > 주문 현황 > 신규주문 등록하기"에서 진행합니다.

모든 주문/발주 접수는 엑셀파일로 업로드 접수만 가능합니다.
주문 시간은 기본적으로 전일 오후 5시부터 ~ 당일 오전 10시까지입니다.
# 1차 주문 마감건(오전 9시 마감)/최우선으로 발송합니다
# 최종 주문 마감건(오전 10마감)/재고,작업 상황에 따라 당일 미발송건이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
(마감 10분전 메신저 알림①)

⚠️ 주문 마감시간을 꼭 지켜 주세요. 지연되면 송장, 포장, 출고 모두 지연됩니다.
2

"주문 조정" 확인 (주문대기 중 단계)

농산물(과일) 상품은 미리 많은 재고를 확보하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재고 상황이나 작업 상황에 따라 주문이 많을 경우 당일 모두 출고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주문 조정"은 탑셀러가 재고와 작업 상황에 맞추어 부득이 주문건을 조정하는 단계입니다.
(메신저 알림③) - "주문 조정"건은 익일 우선 발송됩니다.

3

"운송장 파일 다운로드" (상품 준비중 단계)

탑셀러 솔루션에 운송장 등록이 완료되면 회원들에게 운송장 파일 다운로드 메신저 알림이 발송됩니다.

"주문 현황 > 송장파일 다운로드"에서 운송장 파일을 다운받아
사이트 송장번호 등록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메신저 알림④)

4

"고객 취소건 접수" (배송 준비중 단계)

사이트 운송장 등록 후 취소건 발생시 "고객 취소건 등록"에 취소건을 접수해 주세요.
"송장 취소 접수"는 수기 또는 엑셀파일 접수 중 선택 가능합니다.

송장 취소 접수는 "송장파일 다운로드" 알림 통보 후 보통 30분 내에 접수하셔야 합니다.
(마감 10분전 메신저 알림⑤)

※ 취소접수 마감시간 이후는 접수가 불가합니다. (취소 접수 비활성화)
5

"배송중" - 주문건 정산처리

배송중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주문건이 정산 처리 (예치금, 포인터 - 정산/삭감)됩니다.

배송중 상태에서 주문건에 대한 정산통계, 주문리스트 등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배송중 메신저 알림⑥)

📚 Chapter 02. 주문/발주 관리 - 관련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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