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CS 처리 방법과 순서

CS Guide

이슈/ CS 처리는 업무 비지니스에서 서로의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하여야 합니다.
서로에게 피해가 최소화 될 수있도록 할려는 최선의 마음이 중요합니다.

상품의 이슈/CS 가 발생할 경우
회원 마이페이지의 “이슈/CS 접수”에 이슈/CS건을 등록하시면
담당자 확인후 “상품 이슈/CS 처리 기준”따라
빠른 처리를 도와 드립니다.

다음 순서에 따라 이슈/ CS 처리 업무를 진행합니다

1. 회원 마이페이지 “이슈/ CS 접수” 페이지에서 이슈/CS 건을 등록 합니다.

2. 이슈/ CS 건의 등록은 “수기접수” “엑셀일괄 접수” 중 선택해서 등록이 가능 합니다.

  • 엑셀일괄 등록시에는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후 업로드 등록 해 주세요.

3. 이슈/ CS 건을 등록 할경우 처리 시간에 대한 참고 사항입니다.(상황에 따라 약간의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당일 오후 3시이전 접수등록- 당일 오후 5시까지 처리 반영
  • 당일 오후 3시 이후 접수등록- 다음날 오후 5시까지 처리 반영

4. 이슈/ CS 건의 등록시 다음 사항을 필히 기재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

  • “주문번호” “운송장번호” “사유” “처리 요청사항” “이슈/CS관련 사진 3장”
  • ”이슈/CS관련 사진 3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송장이 보이는 전체 컷 1장, 전체 상품 실물 사진 1장, 이슈/CS 해당사진 1장 )

5. 접수가 완료되면 담당자가 확인,검토,후 처리에 대한 내용을 메신저를 통해 알려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오후 시간에 처리가 진행 됩니다)

6. 처리 내용을 확인 하시고 협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메신저 또는 유선통화를 통해 협의를 진행합니다.

7. 탑셀러와 회원(담당자)는 최종 협의를 거쳐 처리 방법을 확정합니다..

8. 탑셀러 담당자가 최종 확정된 내용으로 최종 결과를 반영하고(반품,환불,교환 등) 반영한 결과를 메신저로 알려 드립니다.
  (환불,부분환불일 경우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됩니다)

9. 포장 박스는 산지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이슈/cs처리는 불가 합니다.

※ 최종 협의 된 내용으로 최종 결과를 반영 할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 됩니다.

  • 반품-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반품없이-부분 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고객 폐기-전체 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환불, 부분환불로 처리 할 경우 포인터,예치금 충전을 통하여 대체 환급 처리 됩니다.

탑셀러와 함께하세요!

탑셀러는 단순히 상품만을 공급하는 곳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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