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사의 약속 ★
• 모든 고객 이슈에 신속하고 투명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문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입장을 존중하며 공정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접수 방법: 상품 관련 이슈나 고객 서비스가 필요하신 경우, 회원용 CS 게시판에 접수해 주세요.
• 문제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여 합리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입장을 존중하며 공정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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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슈/CS 처리 순서
1
이슈/CS 건 등록
회원 마이페이지, 회원전용 게시판에 이슈/CS 건을 등록합니다.
2
처리 일정 안내
고객님의 소중한 문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처리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상황에 따라 약간의 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당일 오후 3시 이전 접수등록 → 당일 오후 5시까지 처리 반영
• 당일 오후 3시 이후 접수등록 → 다음날 오후 5시까지 처리 반영
• 당일 오후 3시 이후 접수등록 → 다음날 오후 5시까지 처리 반영
3
필수 기재 사항
이슈/CS 건 등록시 다음 사항을 필히 기재하여 등록하셔야 합니다:
필수 입력 항목:
• 주문번호
• 운송장번호
• 사유
• 처리 요청사항
• 이슈/CS 관련 사진 3장 (상품 상태, 택배 박스 외관, 송장번호 포함 사진)
• 주문번호
• 운송장번호
• 사유
• 처리 요청사항
• 이슈/CS 관련 사진 3장 (상품 상태, 택배 박스 외관, 송장번호 포함 사진)
4
담당자 확인 및 검토
접수가 완료되면 담당자가 확인, 검토 후 처리에 대한 내용을 메신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오후 시간에 처리가 진행됩니다)
5
협의 및 추가 요청
처리 내용을 확인하시고 협의, 추가 요청 사항이 있을 경우
메신저 또는 유선통화를 통해 협의를 진행합니다.
6
최종 협의 및 처리 방법 확정
탑셀러와 회원(담당자)는 최종 협의를 거쳐 처리 방법을 확정합니다.
7
최종 결과 반영 및 알림
탑셀러 담당자가 최종 확정된 내용으로 최종 결과를 반영하고
(반품, 환불, 교환 등) 반영한 결과를 메신저로 알려드립니다.
✅ 환불, 부분환불일 경우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됩니다.
8
처리 결과 유형
최종 협의된 내용으로 최종 결과를 반영할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 반품-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반품없이-부분 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고객 폐기-전체 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반품없이-부분 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고객 폐기-전체 환불: 포인터, 예치금으로 대체 충전
📚 Chapter 05. 이슈/CS 관리 - 관련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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